본문 바로가기

맛집

단양 구경시장 맛집 :: 한식 제대로 먹기

반응형

단양 구경시장 맛집 :: 한식 제대로 먹기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티비 보고 있는데

 

1박2일에서 단양 패러글라이딩이 나오더라고요..

 

하.. 그거 보니까 타고 싶길래

 

 신랑 옆구리 찔러 다녀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단양 구경시장 맛집 으로 알려진 단고을 한정식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라

 

더욱 많은 기대를 안고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건강밥상과 약선수육이 나오는

 

커플세트로 주문을 했는데요.

 

상 다리 휘어질만큼 굉장히 푸짐한 양이죠?ㅎㅎ

 

 

단고을약선요리는 단양 구경시장 맛집 으로

 

알려져 있을뿐만 아니라 22년동안이나 운영을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단양의 특산품은 마늘과 아로니아인데요. 마늘과

 

아로니아를 사용해 맛과 건강까지 두루두루 챙기신

 

사장님!

 

 

 

 

 

 

 

단양 구경시장 맛집 중에 웰빙음식점을

 

찾으신다면 단고을약선 요리 방문하기 딱

 

좋을 듯 합니다. 여기는 단양에서 유일하게 아로니아를

 

이용해서 두부도 만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생생정보통에 출연까지ㅋㅋ!!!

 

 

음식 자체들이 약선요리라 그런지 사장님이

 

음식공부도 많이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듯!

 

 

 

 

 

 

 

제가 좋아하는 기본 반찬이도 한

 

꽈리고추 멸치볶음+_+

 

밥이랑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사장님이 반찬을 직접 만드시기 때문인지

 

반찬이 신선했어요. ㅎㅎ

 

조미료 맛도 나지 않아서 좋았고요!!

 

 

 

 

 

 

두부도 탱글탱글 하니 맛있었답니다~ㅎㅎ

 

 

 

 

 

 

손갈곳이 많아서 좋더라구요^^ㅋㅋ

 

건강밥상은 삼색마늘과 더덕,잡채

 

불고기, 생선,도토리묵무침,샐러드,약초무침, 제철나무등등

 

20여가지 반찬이 올라왔는데요.

 

정말..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는 끝판왕인듯 해요.

 

 

 

 

 

 

 

밥 한 숟갈 크게 떠서 올려놓고

먹으면 캬!

 

 

 

 

 

 

 

반찬이 싱싱하다 보니까 메인요리는

잠깐 잊고 있었던 ㅋㅋ

 

 

 

 

 

 

제가 좋아하는 납작당면까지 ㅠ_ㅠ

 

 

 

 

 

 

감자떡 색도 굉장히 독특하더라구요.

 

맛도 좋았구요.

 

원래 기본 감자떡이면 그냥 회색??비스므리한데

 

색이 고우니 맛까지 더 곱게

 

느껴지던 ㅎㅎ

 

 

 

 

 

 

 

단양 구경시장 맛집 단고을약선요리에서

 

이날 한식 제대로 뽕뽑았네요.

 

신랑이랑 저랑 먹으면서도 계속..젓가락을

 

쉬지 않고ㅋㅋ 빠르게 움직였던 기억이 납니다.

 

 

 

 

 

 

 

약선수육 이예요~

 

보기에도 기름기 쫙 빠져서 굉장히

 

건강한 맛일것 같죠?ㅋㅋ

 

약선수육은 사장님이 오가피,당귀,산뽕나무,

 

팔각,생각 양파 등등 10가지 약초로 우려낸 물로

 

팍팍 삶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비린내도 안났네요 ㅎㅎ

 

 

 

 

 

 

자~ 앙 한 입 하세용용!ㅎㅎ

 

 

 

 

 

 

 

단양 패러글라이딩 하러갔다가

 

우연히 들른 단양 구경시장 맛집 단고을약선요리!

 

 

티비에도 많이 방영되고 다른 식당과는

 

메뉴자체도 차별화되어 있어서 다음에 또 찾아가고 싶네요.

 

역시 한식이 최고!

 

 

 

 

 

 

043-423-3443

 

043-423-34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