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된장찌개 끓이는법 * 맛있다!

반응형

된장찌개 끓이는법 * 맛있다!

 

 

오랜만에 동생도 올라고오고 냉장고에

재료도 준비되어 있어서 간만에 솜씨를 발휘해서

요리를 했네요ㅎ

 

된장찌개는 좋아하는 편인데

신랑이랑 둘이서 먹으려면..며칠이

걸리기 때문에 자주 하진 않아요!

하지만 이렇게 집에 손님이 오게되면~만드는 요리중

하나죠!ㅎㅎ

 

 

 

 

 

본격적으로 된장찌개 끓이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마트에서 구입해온 호박을 나박썰기

해주세요.

 

애호박을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가격이 완전 사악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바로 포기하고ㅠ_ㅠㅋㅋ

일반 동그란(?) 호박으로 구입했는데

실하게 여기저기 유용하게 잘 쓰이네요ㅎㅎ

 

계란말이도 해먹고 찌개도 끓여먹구요!ㅋㅋ

 

 

 

 

 

 

 

두부도 작게 큐브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총총총ㅋ_ㅋ

 

두부는 너무 크게 썰어버리면 부서질

우려도 있고 간도 늦게 베여서ㅠ_ㅠ

맛이 없드라구용ㅋㅋ..

 

그래서 전 항상 이렇게 작게

썰어서 된장찌개에 넣는답니당ㅋ_ㅋ

 

 

 

 

 

 

처음엔 뭐든지 요리할때

어렵잖아요~ㅋㅋ

 

근데 된장찌개 끓이는법은

의외로 간단해서ㅋ_ㅋ 고기먹을때

같이 해먹기 좋아요!

 

우삼겹이랑 같이 먹으려고 사둔

팽이버섯 한 팩 열어서

씻은후 끝은 자르고 나머지 윗부분은

해체해서 두었어요ㅋㅋ

 

 

 

 

 

 

 

그리고 동생이 집에서 갖다준

싱싱한 가지ㅋㅋ

가지는 구워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예전에는 가지 먹을때 그렇게

맛이 없었는데.. 나이가 들었는지~

요즘에는 가지 구이가 어찌나 맛있는지ㅋㅋ

 

아버님이 주신 가지도 있는데

내일은 가지구이 해먹어야 겠네요ㅎㅎ

 

 

 

 

 

 

 

된장찌개에 넣을 야채들을

다 다져두었어요ㅎㅎ

 

혹시나 집에 꽃게나 새우등이 있으면

같이 넣어서 만들면 국이 더 개운하고

텁텁함도 덜 해서 맛있어요!ㅎㅎ

 

저는..새우 있다는걸 다끓이고 기억해서-_-..

다음을 기약하기로!

 

 

 

 

 

 

 

된장찌개 끓이는법

물을 넣고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했었는데.. 요즘에는 그냥..눈 대중으로..

물은 냄비의 절반 안되게

부어요.

 

 

 

 

 

그리고 썰어둔 청량고추를 넣고

2개 썰어 넣었어요!

 

된장찌개 끓이는법 에서 빠질

수 없는 청량고추ㅋㅋ..

 

매콤함은 필수..

이것도 만들다가 생각나서

아차!!! 싶어..ㅋㅋ 썰어 넣었네요!

 

그리고 된장을 크게 3스푼

넣어서 물과 잘 섞이게 저어주세요

 

 

 

 

 

 

 

잘 풀어진 된장! 저는 그냥..

마트에서 판매되는 찌개전용 된장으로

된장찌개를 끓이는데

참 맛있더라구요ㅋㅋ

 

집된장도 좋아라 하긴 하는데-,.-

안주셔서 ㅜ^ㅜ!!

 

 

 

 

 

 

그리고 두부를 넣어주세요.

예전에는 된장찌개 끓일때 두부를

마지막에 넣었는데

요즘에는 간을 위해서 맨 먼저

넣어요ㅎㅎ

 

 

 

 

 

 

이렇게 두부까지 넣고 찌개를

끓이다가

 

 

 

 

 

 

 

썰어둔 야채를 하나둘씩 넣어주시면

되요ㅎㅎ

 

된장찌개 끓이는법 의외로 간단하죠?ㅋㅋㅋ

 

정말.. 취향대로 멋대로 만들었는데도

동생은 항상 맛있다며 ㅠㅠ

잘 먹어줘서 넘나 고마운 -,.-

 

 

 

 

 

 

 

팔팔팔 잘끓여지고 있는

된장찌개ㅋㅋ

 

어제 저녁에 드라마 보다가 끓이러

갔다 왔는데도

맛있던ㅋㅋ

 

 

 

 

 

 

어느정도 끓이다 팽이버섯도

넣어주시고요~

 

 

 

 

 

 

 

 

 

다시 팔팔 끓여서 야채를 익혀

주면 끝!!!!

 

 

 

 

 

 

짜라란- 금새 쉽게 완성된 찌개 하나!

된장찌개 끓이는법 간단해요ㅋㅋ..

한 두어번 하면..요령이 늘어서

뭐 넣으면 더 맛있을까~하고 생각하게 된다는요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