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 반해버려~

반응형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 반해버려~

 

 

 

주부가 하는 고민은 항상 오늘 밥 먹고

나면 내일은 뭐 해먹어야 하나~

라는건데요ㅋㅋ

정말 선택하기 어렵죠?..

저도 그래요.. 매일 했던 반찬 돌려먹기도

힘들고.. 재료를 일일이

새로 사자니 ㅠ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게 몇가지의

기본 재료를 깔고 여러요리를 만들어

먹자! 예요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미리 냉장고에 재어둔

오징어 볶음용 양념으로

오징어볶음 만들기 했어요~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정말 만들기 쉬워요!

 

재료도 간단해요.

 

저는 오징어3마리

오징어 볶음용 양념2팩

양파1개

양배추 종이컵 3~4컵

청량고추 2개

 

이렇게 준비해서 만들었어요.

 

기호에따라 당근 , 대파 등을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괜찮겠더라구요ㅎ

 

 

 

 

 

 

 

먼저 야채를 준비했어요.

양파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좋게

잘라주시면 되요.

 

옆으로 그냥 얇게 썰어도 되고

저처럼 나박썰기 하듯이 해도 되요ㅎ

 

양파를 좋아하기 때문에

씹히는 식감을 위해서 저는 이렇게

나박썰기로 했네요!

 

 

 

 

 

 

그리고 양배추는 어느정도

두께감 있게 썰어주시면 되요~

 

고기와 같이 곁들여 먹을때는

얇은게 맛있던데

볶음 요리에는 어느정도 두께가

있는 양배추가 맛있더라구요!

 

요 양배추가 개인적으로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에

도움된다고 생각해요ㅋㅋㅋㅋ

 

 

 

 

 

 

 

그리고 손질된 오징어는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오징어 크기도 뭐 본인이

원하는데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해요~

저는 저 정도 크기가 딱 적당하게

먹기 편하더라구요ㅎㅎ

 

밥에 비벼먹어도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준비된 재료를 이렇게

볼에 담아서 하나씩 프라이팬에

넣고! 볶아주시면 되요!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 주세요.

 

양파는 볶으면 완전 하얀색에서 투명색으로

바뀌는데요.

 

그때즈음 양배추를

넣어주시면 되요!

 

 

 

 

 

 

 

양파를 볶다 이렇게 양배추를

넣어주세요.

 

양배추도 초반에 너무 팍

익힐 필요가 없더라구요

 

어차피 오징어 볶으면서 물기가 나오고

하면 저절로..폭삭 익혀지더라구요!

 

 

 

 

 

 

 

 

양배추+양파 같이 볶다가 오징어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부터 물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아무래도 물이..잘생기는 친구들의 조합이라

그런지 절대로!! 물이 따로

들어가지 않아도 되더라는ㅎㅎ

 

 

 

 

 

 

 

이렇게 오징어가 살짝!

익을정도로 볶다가 양념을 넣어주세요!

 

 

 

 

 

 

처음에는 한 팩만 넣었는데요..

하다 보니까.. 한팩으로는 간이 다 안베이겠더라구요.

다행히 여러개 준비해둬서ㅋㅋ..

저는 2팩 넣어서 볶았네요!!

 

 

 

 

 

 

이렇게 국물이 자글자글하게

생기더라구요!

 

오징어볶음 이렇게 만들면

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계란프라이해서

밥에 얹어 비벼먹으면

오징어덮밥으로 변신한다는ㅋㅋ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완전 간단하져?ㅋㅋㅋㅋ

 

 

 

 

 

 

 

깨소금도 솔솔 뿌려주시구요!!

 

이거 뿌리다가 간보니 좀 삼삼한

느낌이 들어서

청량고추 2개 썰어 넣었네요ㅋㅋ..

 

 

 

 

 

 

 

청량고추 까지 넣고 팍팍

볶아주시면 완성!

 

어느새..포옥 잘 익은 양배추ㅋㅋㅋ!!

 

 

 

 

 

 

 

짜잔- 간단하게 완성된

오징어볶음 만들기

 

쉽쥬우우우우!?!?

 

 

 

 

 

 

 

저는 바로 먹을건 아니라서..이렇게

반찬통에 담아뒀는데요ㅋㅋ

 

현재 2일째 계속 먹고 있답니다..

그래도 질리지 않고 맛있더라는 +_+!!!

 

 

 

 

 

 

 

뭐든 첨이 어렵더라구요.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요리도 그런것

같아요ㅎㅎ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함 도전해보세요..

 

내일 저녁반찬 고민없이 해결 빠밤!_!

 

 

 

 

반응형